[남양주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양육자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 성료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22/09/23 [16:29]

[남양주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양육자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 성료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22/09/23 [16:29]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16일 지역 사회의 아동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회복 탄력성 향상 코칭 프로그램 ‘희망소리’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희망소리’는 ㈔한국코치협회에서 선발된 코치와 일대일 대면 코칭을 통해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아 존중감 및 회복 탄력성의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북부희망케어센터 이용자 중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를 위해 특별히 방문한 ㈜이미지디자인컨설팅 이종선 대표의 강연과 함께 코치와 참여자 간 소감 공유, 수료증 및 감사장 전달, 선물 교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을 위해 현대병원 유보경 이사가 특별히 준비한 도서를 선물했다.

 

프로그램의 모든 회기에 참여한 김희망 씨는 “양육에 대한 부담감만 주던 아이들이 이제는 둘도 없는 보물이 됐다. 코칭에 참여하고 난 후 스트레스도 많이 해소되고 자신감도 되찾아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정수 북부희망케어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기쁘다. 동참해 주신 ㈔한국코치협회와 남양주 현대병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생교육 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