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11명 유공자에 대한 표창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복지 실천에 대한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지역복지 발전에 이바지한 사회복지 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기념사 및 축사가 이어졌으며,2부에서는 의왕오페라단 ‘오푸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신현민지휘자의 지휘 하에 다양한 오케스트라 연주(피헬벨 캐논, 헝가리 무곡, 고맙소 색소폰 연주 등)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사회복지사는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어려운 약자 곁에서 늘 도움을 주고자 노력과 헌신을 다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는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들이 다양한 복지정책들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복지현장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의왕시는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의 긍지와 사기를 높이고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 ⓒ 평생교육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