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개인이 할 수 있는 소소한 친환경 생활을 탐구해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도서관에서 시작하는 제로웨이스트」행사를 진행한다.
제로웨이스트란 말 그대로 Zero Waste, 일상생활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줄이는 다양한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제로웨이스트 북큐레이션 및 어린이를 위한 환경도서전시, 모스큐브 만들기,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제로웨이스트 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참여자 50명을 선정하여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로 구미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7일부터는 세계 1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비닐봉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장바구니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ESG 경영을 목표로 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하여 우리 공단이 시민의 미래와 행복가치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선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umi.go.kr)에서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선산도서관 사무실(☎480-21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생교육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