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용문면에 이웃나눔 건강차 전달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22/05/27 [17:29]

[양평군]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용문면에 이웃나눔 건강차 전달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22/05/27 [17:29]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26일 가정의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수 만든 건강차 티백을 용문면사무소에 전달했다.

 

건강차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꽃차동아리를 통해 쌓은 재능으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기관지에 좋은 차들로 구성했다. 이날 기부된 건강차는 용문면 주민센터에 설치된 행복나눔 냉장고에 기부돼 노인과 저소득층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좋은 일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연로하신 지역의 어르신들이 건강차를 드시고 항상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초, 중학교 취학의무를 유예했거나,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건강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인문학, 미술, 쿠킹클래스, 전산자격과정 등 다양한 자기계발 및 자격훈련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부터 8월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교재지원 및 전과목 멘토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교통비지원 및 급식지원 등 다양한 복지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생교육 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