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슬린협회 홍콩 초대전…박희성 회장·제자들, 'T.O.LEE 포슬린 페이팅 그룹전' 참가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19/12/05 [12:31]

포슬린협회 홍콩 초대전…박희성 회장·제자들, 'T.O.LEE 포슬린 페이팅 그룹전' 참가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19/12/05 [12:31]

[평생교육매거진e] 박희성 한국교육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가 회장으로 있는 한국포슬린협회가 지난 3월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T.O.LEE 포슬린 페인팅 그룹전’에 초대됐다. 우리나라에서 박희성 회장을 비롯해 그의 제자들이 참여한 전시회는 성황리에 마쳤다.

 

▲ 홍콩 T.O.LEE 포슬린 페인팅 그룹전에 초대된 박희성 포슬린협회장     ©평생교육매거진e

 

T.O.LEE 포슬린 페이팅 그룹전은 홍콩 한인여성회가 2년마다 개최하고 홍콩영사관과 한인동포 단체들이 후원하고 있는 행사다. T.O.LEE 그룹전은 10년 째 포슬린협회와의 국제 교류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홍콩 시티홀 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45명의 한국, 홍콩 작가들의 작품 200여점이 전시됐다. 특히 관심을 근 작품은 한국을 테마로 한 공동작품 36점이라고 한다.

 

▲ T.O.LEE 포슬린 페인팅 그룹전


지난 3월 8일 열린 개회식 자리에는 박희성 한국포슬린협회장을 비롯해, 박경식 부총영사, 박종택 한국문화원장, 김운영 한인회장, 강기석 상공회장, IDA YU 홍콩포슬린협회장, Corrina Si 아시아 IPAT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1년 창립한 한국포슬린협회는 지난 매년 국제교류전과 회원 전시회를 열며 포슬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 T.O.LEE 포슬린 페인팅 그룹전



  • 도배방지 이미지

평생교육 핫 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