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카밀레 평생교육원, '허브를 활용한 전문교육 과정'...민재경 이사 "허브를 통해 행복을 탐구하는 과정"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19/12/04 [10:37]

원주 카밀레 평생교육원, '허브를 활용한 전문교육 과정'...민재경 이사 "허브를 통해 행복을 탐구하는 과정"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19/12/04 [10:37]

민재경 한국평생교육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는 2017년부터 원주 KAMILLE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KAMILLE 평생교육원은 KLEDI 한국평생교육개발원 부설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질 높은 교육으로 원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평생학습 문화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AMILLE 평생교육원은 건강과 웰빙에 초점을 맞은 평생교육기관이다. Cold Process(CP) 수제비누, 천연화장품 전문가 과정, 아로마테라라피 등의 통합교육과정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는 수제비누와 화장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KAMILLE 평생교육원의 자랑은 허브를 활용한 전문교육 과정이다. 허브를 방향 분야에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자연친화적 삶을 가능하게 하고 가족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민재경 원장은 허브를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행복해 질 수 있는지를 탐구하는 과정이라며 사람들에게 좀 더 생기있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때문에 KAMILLE 평생교육원의 과정은 화학성분이 없는 슬로우 코스메틱을 지향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화학성분 없이 천연원료로만 사용해 직접 만드는 슬로우코스메틱은 단순히 배움에 그치는 게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주고있다.

 

민재경 원장은 허브티 한잔의 소중한 가치를 즐기는 ‘Medical Herb Class’를 전문교육과정에 포함시켰다. 약용허브가 지닌 식물유효성분(Phyto–chemicals)과 식물유효작용(Phyto–Actions)를 통해 개별적이고 단편적인 관리가 아니라 총체적인 건강(Holistic health)를 추구하는 과정이다.

 

또 허브의 향을 이용한 ‘Scented Herbs’, 허브 생화를 보존 가종처리하는 ‘House hold herbs’와 허브를 이용한 저가당 식초를 만드는 ‘Culinary Herbs’ 과정 등도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민재경 원장은 지난 2017년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대학교 보건미용 교육학 석사를 마치고 지난해 상지 영서전문대 외래강사를 거쳐 International CIDESCO에서 뷰티&아로마 테라피스트(Beauty & Aroma Therapist)로 활동하며 현재 뤼미에르코스메틱 원장, KLEDI 한국평생교육개발원 부설 KAMILLE 평생교육원 원장, 한국 교육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생교육 핫 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