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 관계자 1박2일 워크숍...'평생학습 현장에서 행동하는 사람들 이야기' 주제로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19/11/29 [18:16]

안산시 평생학습 관계자 1박2일 워크숍...'평생학습 현장에서 행동하는 사람들 이야기' 주제로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19/11/29 [18:16]

[평생학습매거진e] 안산시 평생학습관이 29일 올해 '안산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 

 

지난 2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대부도 베르아델승마클럽에서 치러진 이번 워크숍은 안산시 평생교육 관련 기관 및 시설, 단체 등의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 안산시 평생학습관 하반기 시민인문학 '온고지신' 강연 / 사진 안산시 평생학습관


이번 워크숍은 '평.행.이.론(평생학습현장에서 행동하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논하다)'을 주제로 열렸다.  

 
먼저 ‘평행線(Line, 네트워크)’은 정서적 친밀감과 신뢰를 뜻하는 ‘라포’ 형성과 네트워크파티로 서로를 알아가고, 사이좋은 인적네트워크를 만드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어진 두 번째 '평행先(Lead, 이끌다)'은 '액션러닝(Action Learning)'을 통한 분야별 전문가 사례발표 및 이슈공유, 협력방안 모색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세 번째 ‘평행宣(Plan to Do, 실천하다)’은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안산을 위한 고민, 논의 결과 발표, 액션러닝을 통한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 기술습득을 목표로 진행됐다.

 

최라영 평생학습관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통해 실무자들이 모여 현장 속 이슈를 공유할 수 있었고, 현업으로 돌아가서도 액션러닝 회의기법을 활용해 현장의 어려움을 잘 해결해 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