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과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중 “디지털 새싹,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캠프” 운영

평생교육매거진e | 기사입력 2023/01/27 [21:30]

진도교육지원청과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중 “디지털 새싹,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캠프” 운영

평생교육매거진e | 입력 : 2023/01/27 [21:30]

‘모두가 보배로운 솟는 진도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1. 18.(수) ~ 1. 19.(목) 2일간, 초·중·고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진도초등학교에서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원 주관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한국창의과학재단이 지원하고,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이 주관하는 겨울방학 중 진행하는 특별프로그램이다. 캠프내용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중 3개의 목표를 학교급별로 주제를 설정하였다.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 캠프 운영
초등학생은 ‘13번째 과제 기후 변화에 따른 식량부족 사태 해결’을 주제로 한 아두이노 메이커 방식 체험 프로그램(스마트팜), 중학생은 ‘12번째 과제 자원의 재활용에 대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아두이노 메이커 방식 체험 프로그램(인공지능 재활용 분리수거기), 고등학생은 ‘9번째 과제 환경 친화적인 사회기반시설’을 주제로 한 아두이노 메이커 방식의 체험 프로그램(스마트시티)으로 구성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진도초등학교 김○○ 학생은 “AI의 원리를 배우고 체험해 보는 과정이 재미있고 흥미로웠다.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직접 스마트팜을 설계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 캠프 운영 2023
한양대학교 공학박사 김용수 교수는 “진도에 있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AI·SW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끼고, 한양대학교가 진도군 인재육성에 한 축을 담당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캠프 이후에도 한양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여 진도 학생들의 AI·SW 교육력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디지털 새싹,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캠프” 운영

출처 : 전남교육통(https://www.jnedu.kr)

  • 도배방지 이미지